전신 갑주 기도문



“...마귀의 간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엡6:10-17)

사도 바울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우리의 싸움은 혈과 육의 싸움이 아니요, 악한 사탄 마귀와의 영적 싸움인데, 이러한 영적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그리스도인들은 전신갑주를 입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전신갑주에 관한 기도문들이 에베소서 6:10-17절을 근거로 여러 가지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전신 갑주 기도문은 제가 평소에 드리는 간결한 형식입니다.

아래의 전신 갑주 기도문을 매일 아침에 드리면 좋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곳을 갈 때에는 반복하여 새롭게 기도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직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으로 영광을 돌리며, 악한 사탄 마귀와의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는 기도를 드립니다.
먼저 예수님의 이름으로 온 몸에 십자가 보혈을 덮어주시고, 내 속에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하나님이 주시는 성결과 감사와 찬송과 희락과 의의 옷을 입혀 주시고, 머리에는 구원의 확신의 투구를 쓰고, 가슴에는 의의 흉배를 붙이고, 허리에는 진리의 허리띠를 띠고, 발에는 평안의 복음의 신을 신고, 한 손에는 믿음의 방패, 또 한 손에는 성령의 검, 곧 말씀의 검을 갖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 믿음으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었사오니 구멍 난 곳을 막아 주시고, 연약한 곳을 강하게 하시어, 악한 사탄 마귀와의 영적 전쟁에서 늘 승리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 - 멘.